쿠란다 산악 철도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7-12-30 05:48     조회 : 1908    
쿠란다 산악 철도는 5년간( 1886.5.10~1891.6.15) 혹독한 자연과 각종 해충( 모기, 진드기, 뱀등), 말라리아등과 싸워가며 이 위대한 공사를 끝마친 사람들에게 바쳐진 이야기입니다.
케언스의 새로운 철도 첫 구간은 시내로부터 레드린치까지 13km가 약 18개월에 걸쳐 놓여
졌으며, 산악 구간의 공사는 John Robb에게 맡겨졌는데 그는 이 공사를 마치고 배론 폭포에서 기념 오찬을 하므로서 세계적인 절경의 산악 철도를 남겼습니다.

Robb이 1887년 4월 이 공사를 시작했을 때에 그는 15개의 터널을 뚫고, 총 연장 2km의 교량 공사와 98개의 급커브 길을 돌아가야 하는 중요한 과제들을 해결해야 했습니다. 한 때는 인부 1,000명이 동시 투입 되었고 – 아일랜드와 이태리 노무자가 다수 – 그들은 매일 매일
죽음이 어깨너머로 내려다 보는 위험한 상황에서도 불평 없이 일했습니다.
현대적인 중장비의 도움 없이 삽과 곡괭이로 끝낸 이 공사에서 약 30명의 사망자가 기록 되었으나 수많은 노무자가 이름 없이 희생되어 정확한 사상자 수는 아무도 모릅니다.

뱀처럼 구불구불 산악 지대를 타고 올라가는 기차는 15개의 터널을 지나고, Stoney Creek 철교를 건너서 Barron 폭포에 멈추며, 마지막으로 케언스보다 328m 더 높은 지대에 자리한그림 같은 Kuranda 기차역에 다다릅니다.
가는 도중에 기차 여행객들은 연안의 계곡들과 웅장한 Barron 계곡, 그리고 반짝이는 Great Barrier Reef의 푸른 바다를 내다 볼 수 있습니다.

열대 우림속의 한가로운 작은 동네 쿠란다는 660명의 주민이살고 있으며, 1876년 세워져서
1888년에 공식 명명 되었습니다. 원주민 Djabugai족들은 이곳을 Ngunbay – 오리너구리 동네 – 라고 불렀습니다. 쿠란다에서는 쿠란다 코알라 농원, 나비 농원, 새 농원과 함께 여유롭고 한가한 시골의 재래 시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쿠란다는 초기에는 케언스보다 시원하고 습도도 낮은 관계로 신혼 여행객들이 특유의 분위기를 찾아 많이 찾아 왔었습니다.